![베를린 동물원](https://www.germanyduck.com/wp-content/uploads/2020/02/베를린_뱀-720x1080.jpg)
안녕하세요. 독일오리입니다. 오늘은 베를린에서 저희 가족이 가장 좋아하는 장소를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저희는 아기가 한 살이 되자마자 베를린에 도착했습니다. 이제 걸음마를 막 시작하는 아이를 데리고 갈 수 있는 곳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찾게 된 곳이 베를린 동물원입니다. 베를린동물원은 주로기셔역 바로 옆에 위치 해 있습니다. Tiergarten의 일부분이라고 볼 수 있어요. 도시 한 가운데에 숲과 함께 동물원이 있는데, 동물원과 연결되어있는 아쿠아리움도 사랑 그 자체입니다. 저희 가족은 여전히 심심하면 베를린 동물원을 찾아갑니다. 생각해보니 저희 가족이 베를린에 있었던 3년 간 매년 연간카드를 소지하고 있었네요. 선물로 받은 동물원 연간회원권이 있어서 내년에도 연장할 거 같아요. 오늘은 베를린 동물원과 아쿠아리움을 소개하겠습니다.
베를린에 산다면 무조건 연간회원권!
![](https://www.germanyduck.com/wp-content/uploads/2020/02/티켓가격.png)
![](https://www.germanyduck.com/wp-content/uploads/2020/02/연간회원권-가격.png)
저희 아들은 동물원을 가면 아쿠아리움은 너무나 당연하게 가는 걸로 여깁니다. 그래서 저희 가족은 항상 동물원과 아쿠아리움 두 군데를 이용할 수 있는 연간회원권을 끊었습니다. 그런데 왜 연간회원권을 추천하냐고요?
동물원과 아쿠아리움 두 군데를 이용하는 1일 티켓은 가격이 어른 기준 22유로이고 4세 이상 15세 어린이는 11유로입니다. 연간회원권의 경우 77유로 어린이는 39유로에요. 동물원을 한 번 방문하게 되면 일 년에 무조건 4번 이상은 가거든요. 연간 회원권 치고 저렴하고, 1일 티켓은 우리나라 어린이 대공원은 무료인데 비교하면 또 너무 비싸죠? 하지만 감히 추천드립니다. 벌써 4년째 다니는 데도 항상 가면 새로운 장소를 찾아요. 작은 것 같으면서도 큰, 아주 신기한 곳입니다. 가끔 저는 아이 없이 혼자서 걷기도 해요. 아주 괜찮은 공원이라고 생각해요.
베를린동물원 온라인사이트 바로가기
https://www.zoo-berlin.de/de
![베를린동물원](https://www.germanyduck.com/wp-content/uploads/2020/02/베를린동물원3-720x540.jpg)
연간회원권 좀 더 싸게 구입하는 방법
만 4세 이하는 입장 무료에요. 최근까지도 저희는 어른 티켓만 샀어요. 또 가족 연간회원권(기준은 전부 동물원 + 아쿠아리움)이 있는데 거의 어른 두 명 가격과 같아요. 어른 두 명 연간회원권 가격은 154유로이고 가족 연간회원권은 155유로입니다. 가족 연간회원권은 아이 세 명까지 해당되요. 그러니까 저희의 경우는 가족 구성원이 세 명인데 155유로 내고, 어떤 가족은 아이 세 명이라도 같은 155유로 내는거지요. 이건 좋은 제도라고 생각해요.
![](https://www.germanyduck.com/wp-content/uploads/2020/02/베를린패밀리패스.png)
원래 주는 혜택말고 다른 팁을 드리자면 Berlin Familienpass라는 책이 있어요. Karstadt(백화점)에서도 판매하고 이 곳 저 곳에서 판매하는 쿠폰북 같은거에요. 가격은 6유로입니다. 이 책 안에 동물원 연간회원 할인권이 있어요. 저희는 작년에 연간회원권 구입할 때 이 쿠폰을 사용했어요. 동물원 외에도 할인권이 많이 들어있어요.
![베를린 동물원](https://www.germanyduck.com/wp-content/uploads/2020/02/베를린_1-720x720.jpg)
특별한 베를린 동물원의 3가지!
이미 위에 살짝 언급하긴 했는데요. 몇 년째 다니는데 매 번 새로운 곳을 만납니다. 동물도 동물이지만 저는 걷는 걸 좋아해서 혼자서도 동물원을 가끔 가는데요. 이 곳 저 곳 다니다 보면 ‘이런 길도 있네?’ 하는 곳이 있습니다. 항상 새로운 곳을 만나요. 우리나라 수목원에 온 느낌이라고 할까요? 가끔 보면 저 말고도 아이 없이 혼자 오는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인 취향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https://www.germanyduck.com/wp-content/uploads/2020/02/아쿠아리움-720x480.jpg)
어린 아기를 데리고 가서 괜찮았던 곳은 아쿠아리움이 정말 괜찮았어요. 밖에 비가 와서 놀이터를 갈 수 없는 겨울이 오면 아기를 데리고 아침부터 아쿠아리움을 가는 게 일 이었습니다. 유모차로도 쉽게 입장할 수 있고, 가보면 저 같은 독일엄마들도 많았어요.
![](https://www.germanyduck.com/wp-content/uploads/2020/02/아쿠아리움2-720x519.jpg)
베를린 동물원에 있는 놀이터도 정말 좋아요. 어린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곳과 어린이가 놀 수 있는 놀이터로 나뉘어져있어서 안전하기도 하지요. 여름에는 놀이터에서 같은 나이 때의 아기를 참 많이 만났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지금 가장 친한 한국인 가족이 있는데 동물원 놀이터에서 우연히 알게 된 가족입니다. 이들도 베를린에 온 지 얼마 되지 않았고, 아이는 유치원에 자리를 구하지 못해서 뭐 할지 궁리하다가 동물원 연간회원권을 끊어서 왔다고 하더라고요. 제 아들한테는 유치원 가기 전에 거의 매일 갔던 유치원 같은 곳이라고 할까요? 유치원 끝나고 가끔 동물원에 가면 어떤 때는 놀이터에서만 놀다가 오기도 합니다.
![베를린 개구리](https://www.germanyduck.com/wp-content/uploads/2020/02/베를린_개구리-720x720.jpg)
아이와 베를린으로 이민오게 된다면 무조건 베를린 동물원 연간회원권을 추천해요. 확신할 수 있어요. 키타 자리는 생각했던 것 보다 조금 더 구하기 어려울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