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베를린 생활 블로그

오스트리아 캠핑 : Wolfgangsee와 Schafberg

2022-04-11
Austria Wolfgangsee

2017년 가을 우리 가족은 독일 남부 Königsee과 오스트리아 Salzburg, Chiemsee 로 짧게 자동차 여행을 다녀왔다. 그런데 그 여행에서 우연히 오스트리아 호수들을 보고 내년 여름에 이 곳으로 캠핑을 와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2018년 여름휴가로 간 곳이 Wolfgangsee(볼프강제)다.

캠핑장 : am Camping Wolfgangblick

우리는 최성수기 시즌에 이 곳을 방문했다. 원래 갈려 던 곳에서는 예약이 꽉 찬 상태라 예약이 불가능하다고 들었다. 그래도 당일 취소하는 사람이 있으니 당일 봐야 한다고 했기에 그냥 가봤다. 하지만 자리 없음. 당황.

당연히 자리가 없을거라는 걸 생각하지 않은 것 처럼 당황했지만, Wolfgangsee를 중심으로 캠핑장이 많이 있기에 여러 군데 물어보며 다녔다. 그렇게 해서 우리는 우연히 이 캠핑장을 알게 되었는데, 우리가 운이 좋았던 건지, 여기 좋았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이 곳 또 가고 싶다.

산에서 내려오는 물이라서 물이 굉장히 차가웠던 기억이 난다. 우리 아들이 두살 때 간 곳인데 물이 깊지 않아서 아이와 잘 놀 수 있었던 거 같다.

Am Camping Wolfgangblick 주소

Seestraße 115, 5342, Austria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wolfgangblick.at/index.php

물도 깊지 않고, 파도도 없어서 어린이가 놀기에 좋았다.
캠핑이 좋은 것은 같은 나이대의 어린이들이 끼리끼리 알아서 잘 논다.
공사가 한창이다.
장소를 옮겨가며 공사 중이신 아들

Schafberg 기차타기

이 캠핑장 바로 맡은 편에는 꽃할배에서도 나온 Schafberg가 있다.

산 꼭대기까지 기차를 타고 올라가면 Wolfgangsee 뿐만아니라 주변의 호수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기차를 타고 올라가면 볼 수 있는 오스트리아 호수 풍경
하지만 나는 솔직히 위의 풍경이 기억나지 않는다.
Schafberg의 1평 남짓한 모래놀이터만 기억날 뿐.
2살 유아에게는 풍경보다 모래가 중요하다.

Schafberg Cog Railway 주소

5360 St Wolfgang im Salzkammergut, Austria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salzburg-bahnen.at/